일상/후기

카처 스팀청소기 AS 후기

handam 2020. 11. 24. 01:41

신세계몰 카처 SC3 이지픽스 제품 이미지

 

기존에 사용하던 스팀청소기가 어디 제품인지 잘 모르지만 좋았었다. 물이 좀 새기는 했지만 어차피 걸레로 닦아내는 청소이고 무엇보다 스팀의 세기와 추가로 물을 붓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던 청소기였다. (선 길이의 아쉬움이 있기도 했었지만)

 

얼마 되지 않아, 어머니가 반려견 때문에 스팀청소기가 필요하다고 해서 당신이 가지고 계시던 돌돌돌돌 흔들리며 닦이는 오토비스 물걸레 청소기와 트레이드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실수라고 느낀 게, 오토비스 물걸레 청소기가 장점이 없는 건 아니지만 내가 느끼기에 단점이 너무 많았달까?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이었는데 콘센트에 아답터를 꽂을 때마다 스파크가 튀어서 뭔가 불안했고, 선이 없어서 좋기도 했지만 뭔가 스팀으로 힘을 많이 주지 않아도 닦이는 청결함이 부족하여 힘주어 닦아야 했고, 물수건처럼 뽑아 쓰는 1회용 걸레를 사은품으로 제공했는데 청소 시 금방 메말라서 물을 뿌리면서 닦던지 아니면 계속 갈아주던지 해야 했다.

 

극세사 걸레 사용 시 빨아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은 게 아닌가, 의문이 들기도 하겠지만 위와 같은 갈아줘야 하는 이유로 빨아서 쓰는 게 나는 오히려 더 좋더라. (잘 빨아지는 걸레를 개발하면 좋을 텐데)

 

여하튼, 그래서 새로 장만할까 어쩔까 하는 차에 올해 4월인가 5월에 집들이 기념으로 지인이 선물해준다길래 개꿀을 연신 외치며 열나게 고르고 골라, 비쎌 스팀청소기와 카처 스팀청소기 중 카처 스팀청소기 SC3를 사용해볼 수 있었다. 😁

 

카처를 선택한 이유는, 산업용 청소기나 업소용 청소기 제품까지도 생산하는 브랜드였고 청소기 종류도 스팀청소기뿐만 아니라 진공청소기, 고압세척기, 물걸레 청소기 등 비쎌에 비해 좀 더 폭넓은 제품 라인업이 더 끌렸달까. 그리고 카처 청소기를 추천받기도 했었다.

 

제품 사용 시, 손잡이 아래 부분에 스팀을 방출하는 역할을 하는 버튼이 존재하고, 스팀 세기를 1단, 2단으로 조정 가능한데 2단은 물이 좀 새는 느낌이라 1단으로 하고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밀고 들어갈 때 손잡이 버튼을 눌러 방출. 당길 때 닦는 방식으로 청소하면 물도 많이 새지 않고 스팀도 적절하다고 느껴진다. (바닥재에 재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본인은 강화마루 인가 강마루라 1분 정도면 마르더라)

 

단점으로는 딱 꺼내서 보면 재질이 뭔가 약해 보인다. 그리고 선이 짧다. 그럼에도 청소기 자체의 역할이 좋다고 느껴져서 커버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

 

평소와 같이 방 벽에서부터 청소하며 나오려고 스팀을 쏘아 걸레를 좀 적시고 벽으로 붙이고 당기는데 딱! 하고 모가지가 부러졌다. 월에 한두 번 정도 사용하느라 많이 쳐봐야 5~6회 정도밖에 사용하지 않았는데...

 

개봉할 때 재질이 좀 뭔가 약해 보여서 걱정 아닌 걱정을 하긴 했다. 하지만 이렇게 쉽게 부러질 줄은 몰랐기에 좀 당황스럽기도 했다. 그리고 AS 신청 및 문의를 하기 위해 카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가입하고 문의글을 작성하는데, 정성 들여 쓴 글이 무색하게 문의글 저장 시 오류가 났었다. 이상한 문자가 보이는 팝업과 함께 😑

 

카처 홈페이지 문의글 등록시 오류 팝업

 

그래서 한국 카처 블로그를 방문하여 해당 제품의 포스트에 댓글도 남겼다.

 

한국 카처 네이버 블로그에 남긴 댓글

 

그리고 한동안 댓글에 답변이 달리지 않아서 한국 카처 네이버 톡톡으로 일대 일 문의를 남겼다. (역시 감감무소식...😑)

 

한국 카처 스토어와 네이버톡

 

답답해서 카처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는데

www.karcher.co.kr

왠열, blockOutOuter not support 라는 다잉 메시지만 노출되고 접속되지 않았다. 😣 (지금은 되는 듯)

 

그리고 기다리다 당최 답변을 받을 수 없어서 이번에는 잊지 않고, 평일에 고객센터 연결해서 AS 문의를 했다.

 

본래 유상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영역이지만 구매 후 사용기간도 얼마 되지 않았고, 1회에 한하여 해당 부품을 보내주신다고 😊 (참고로 현재 구성품으로 연결봉은 2개를 포함시키는 것 같다. 이런 일이 많았는가?)

 

이메일로 구매 영수증이 필요하다고 했지만 본인은 선물로 받은 거라 영수증이 없다고 했더니 구매내역 캡처본이라도 필요하다고 해서 제품 시리얼 사진으로 대체했다. 그 후 한동안 또 답변이 없었는데 나중에 확인 연락을 하니, 내 메일이 스팸 쪽으로 빠져있는 것.

 

여하튼 그렇게 최종 확인 후 빠르게 부품을 택배로 받아서 다시 사용할 수 있었다.

 

지금은 더욱더 살살 다루고 있는 스팀청소기 카처다.

 

 

2020년 10월 23일 다나와 스팀청소기 인기순위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1위가 카처 SC4, 그리고 카처 SC3 제품은 10위에 안착해 있었다. 그런데 1위가 벌써 카처 SC4 제품이라니 뭔가 좀 이상했다. 판매몰도 이베이(지마켓, 옥션) 뿐이고, 리뷰도 없고, 평점도 없는데 SC4 제품이 다나와 인기순위 1위 라니... 의구심이 들긴 했다. 🙄

 

카처 스팀청소기, 요즘 광고도 많이 하던데 AS 온라인 부분은 좀 더 보완을 해야 할 듯.

 

혹시 AS 받으실 일이 있다면 유선으로 연락하는 게 스트레스는 덜 받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