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해상도 다른 모니터간 마우스 이동

handam 2024. 3. 27. 20:29
반응형

서로 다른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 사용 시 모니터 간 마우스 이동이 불편할 수 있다. 

 

특히 큰 모니터에서 작은 모니터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할 때 번거롭게 느껴지는데, 유틸 하나로 해결이 되었다.

 

LittleBigMouse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인데, 서로 다른 모니터 해상도의 사이즈를 가상으로 동기화시켜준다. 물론 최초 1회 사이즈를 조정해 주는 작업은 필요하다.

 

UHD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랩탑과 해상도가 달라 불편했는데, 다른 대안은 찾아볼 수 없었고,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유틸로 확인 된다.


단점으로는 분명 서비스는 실행 중임을 확인했는데, 어느 순간 작동이 되지 않을 때가 있었다. 혹시나 싶어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신규 버전이 존재했고, 신규 버전을 재설치해보니 다시 잘 작동되었다. 사실 신규 버전 때문인지 명확하게 알 수는 없었다.

 

하지만 auto update 설정에 체크되어 있음에도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았는 듯했고, 설치되어 있던 구버전으로 설정 조정을 해봐도 정상작동 하지 않았었다.

 

24년 3월 기준으로 5.1.0.0 마지막 업데이트가 되었다.


그리고 아쉽지만, 공식적으로 window 10, 11에서만 지원된다고 공지가 되어 있다. 

 

 

 

그리고 윈도우 시작 시 정상적으로 자동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아서 해법을 찾고 있다면, 배치 스크립트를 만들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멈출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명령줄을 사용하여 Little Big Mouse를 시작/중지할 수 있습니다(예: 배치 스크립트에서).

1. Little Big Mouse를 시작하려면
LBM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시작을 클릭하는 것과 같습니다.
<install_directory>\LittleBigMouse_Daemon.exe --start

2. Little Big Mouse를 중지하려면
LBM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중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install_directory>\LittleBigMouse_Daemon.exe --stop

예를 들어:
C:\>"C:\Program Files\LittleBigMouse\LittleBigMouse_Daemon.exe" --star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