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식 중고차 구매 당시 블루링크 서비스를 승계를 받으려고 했지만, 블루링크 자체가 차에 귀속 되어 승계가 불가능 하다는 말을 듣고는 사람이 아니고 왜 차에 귀속 되는거냐며 시스템이 이상하다는 말과 함께 개선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블루링크 요금제를 보면 다음과 같다.
5년무료+요금제
5년무료요금제
2년무료요금제
기타
5년무료플러스요금제와 그냥 5년무료요금제가 뭐가 다른지, 말 장난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21년식 이후로 개선이 된 듯 하다.
일부 드물게 21년식 차종도 포함 하고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21년식 미만 차종은 5년무료요금제 이며,
21년식 이상 차종 부터 5년무료플러스요금제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해보았다.
바뀌기 이전 요금제 안내에
"가입자의 사망, 형 집행 등의 사유로 명의를 변경하시는 경우에만 무료 기간이 승계됩니다."
"블루링크 가입 이력이 없는 중고차에 한하여 무료 기간이 제공됩니다."
라고 명시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승계가 웬만해서는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새로 바뀐 안내는 5년 후 라이트 버전으로 5년 더 사용 할 수 있다는 내용 추가와 함께
"명의가 변경되거나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경우에도 무료 기간은 승계됩니다."
라고 내용이 변경 되어 있다.
나와 같은 문의나 항의가 있었는지? 아니면 유료로 사용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건지? 중고차를 구매해도 블루링크는 승계가 된다는 것을 추측 할 수 있다.
개선한 것은 좋으나, 아쉬운 점은 기존 블루링크 사용 차량에 대하여 모두 적용해 주면 훨씬 좋았을텐데 현대에서 기존 사용자는 손절했다는 것.